본문 바로가기
정보공개

기아에서 제작ㆍ판매한 니로 EV, 카니발 차량 리콜실시

by 봄가을아빠 2021. 7. 21.

국토교통부 보도자료에 따르면 한국닛산, 기아, 비엠더블유코리아, 포르쉐코리아에서 수입 또는 제작 판매한 차량 중 15개 차종 48,939대에서 재작 결함이 발견되어 지정한다고 밝혔습니다. 그중 기아 차량은 니로 VE 15,276대와 카니발 313대가 해당됩니다.

 

기아 차량 중 리콜 대상

1) 니로 EV

기아에서 제작하고 판매한 니로 EV 15,276대는 자기 인증 적합 조사를 실시한 결과 뒤 범퍼 모서리 충격(25㎞/h) 시 후퇴 등이 정상 작동하지 않은 안전기준 위반 사항이 확인되어 우선 리콜을 진행하되 추후 시정률 등을 감안하여 과징금을 부과할 예정입니다. 

아래의 제작일자에 제작된 니로 EV 차량은 리콜 대상에 포함되었으니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리콜대상-니로EV-제작일자
리콜대상 니로 EV 제작일자

 

2) 카니발

기아의 차량인 카니발 313대는 연료탱크 제조 불량으로 탱크 측면에 금(크랙)이 발생하고 이로 인해 연료가 누유될 가능성이 확인되어 리콜에 들어갑니다. 

아래의 제작일자에 제작된 카니발 차량은 리콜 대상에 포함되었으니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리콜대상-카니발-제작일자
리콜대상 카니발 제작일자

 

3) 리콜 시기

리콜 대상에 포함된 니로 EV 15,276대와 카니발 313대는 7월 22일부터 기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개선된 부품 교체, 점검 후 부품 교체 등의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4) 리콜 대상에 대한 통지

이번 결함시정과 관련하여 각 제작사에서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 및 휴대전화 문자로 시정방법 등을 아리게 되며 리콜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참고자료

해당 리콜과 관련해서 국토교통부 보도자료 원문을 아래에 첨부하오니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0721)(석간)_닛산_기아_비엠더블유_포르쉐_시정(리콜)_실시(자동차정책과) (1).pdf
0.50MB

728x90

댓글